뉴스보기

박지혜 "CRC, 미래에너지 허브로 탄소중립 선도할 것" [의정부]

2024.03.25
【 앵커멘트 】
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 박지혜 후보는 미군공여지인 캠프레드클라우드를 미래에너지 경제의 거점으로 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.

탄소중립이라는 시대정신에 발맞춰 의정부를 발전시키겠다는 겁니다. 총선에 출사표를 던진 박 후보의 지역 발전 전략을 들어봤습니다. 박영찬 기자입니다.


【 VCR 】
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박지혜 후보의 지역 발전 전략의 핵심은 미래에너지 입니다.

세계적인 저탄소 추세에 힘입어 의정부에도 친환경에너지 기반을 이식해 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겠다는 겁니다.

미군공여지인 캠프레드클라우드, CRC 부지는 박 후보가 구상하는 탄소중립 경제의 주춧돌이 될 전망입니다.


【 인터뷰 】
( 박지혜 후보 / 더불어민주당 (의정부갑) )
"전 세계가 경제체제와 산업을 어떻게 빠르게 전환할 것인가가 최대 정책과제로 삼고 있는 상황입니다. CRC 부지 활용과 관련해서 미래에너지연구센터, 스타트업을 유치해서 의정부가 대한민국 탄소중립을 선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빠르게 의정부의 성장을 위한 기회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."


【 VCR 】
GTX-C는 박 후보가 구상하는 의정부 서부권 교통 정책의 핵심으로 자리했습니다.

서울로 출퇴근하는 의정부시민이 많은 것을 감안해 GTX-C의 조기 착공에 집중할 계획입니다.


【 인터뷰 】
( 박지혜 후보 / 더불어민주당 (의정부갑) )
"서울로 출퇴근하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, 출퇴근 시간을 줄이고, 편안하게 통근할 수 있는지, 가장 큰 문제인 것 같고요. GTX-C 노선을 최대한 빨리 착공하고, 서울 주요역과 30분 이내에 연결하겠다고 공약 제안한 바 있습니다."


【 VCR 】
대기업과 시민사회를 오가며 경제, 사회 분야에서 쌓아 온 폭넓은 경험은 의정부 발전을 이끌 핵심 경쟁력이라 박 후보는 자부합니다.


【 인터뷰 】
( 박지혜 후보 / 더불어민주당 (의정부갑) )
"그동안 기업, 시민사회에서 여러 경험을 해왔는데, 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는 정치를 해보겠다고 해서 이번 도전에 나서게 됐는데요. 
경험을 잘 살려서 의정부 미래에 보탬이 되는 정치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"


【 VCR 】
더불어민주당 박지혜 후보는 전 국회의원인 국민의힘 전희경 후보와 본선에서 맞붙을 전망입니다.

딜라이브 뉴스 박영찬 입니다.


#박지혜 #더불어민주당 #의정부갑 


● 방송일 : 2024.03.25
● 딜라이브TV 박영찬 기자 / ycp@dlive.kr

뉴스제보 : 카카오톡 채널 '딜라이브 제보' 추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