뉴스보기

[경제·사회] 작지만 중요한 환경실천 '제로웨이스트' [강남] 딜라이브TV

2023.03.23
【 앵커멘트 】
심각해진 환경문제 개선의 출발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합니다.
가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 줄이는 것도 그 중 하나인데요.
규모는 작지만 재활용의 중요성을 생각해보는 소중한 행사가 강남구에서 열렸습니다.
엄종규 기잡니다.  


【 현장음 】
"여기서 친구들이랑 놀아서 재미있었어요. 화분 만들었어요. 흙놀이 했어요 여기서"


【 리포트 】
주민 센터 앞은 아이들의 놀이터

꽃을 심고 스티커도 붙이고 열쇠고리를 만드는 게 즐거웠는지 귀여운 재잘거림이 끊이질 않습니다.

아직은 어려 행사의 의미를 모두 이해 할 수는 없지만 이날 아이들의 놀잇감은 모두 재활용품입니다.


( 김민승 원장 / 초망몬테소리 어린이집 )
"이런 기회가 되니까 아이들이 집에서 엄마랑 같이 (재활용품을)꾸며 오고요. 또 와서 스티커 붙이고 하니까 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앞으로 이런데 관심을 많이 가지게 될 것 같아요."


【 VCR 】
강남구 삼성1동이 마련한 제로웨이스트 환경사랑캠페인

사용한 플라스틱 용기를 가져오면 꽃을 심어주고 커피찌꺼기는 거름으로 버려진 양말 천으로는 열쇠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에 기업은 물품 후원으로, 자원봉사자는 일손으로 행사를 거들었습니다.

【 인터뷰 】
( 대학생 자원봉사자 )
"업사이클링이 무엇인지 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 이렇게 남은 친환경 소재로 장식품, 우리 일상 속에서 귀엽게 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 만들 수 있다는 게 일석이조라는 생각이 들어서 이런 것을 알리는데 대해서 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"


【 인터뷰 】
( 김은주 행정팀장 / 강남구 삼성1동 )
"요즘 환경문제가 심각해지고 있고 주민들께서도 관심이 많아지셔서 재활용을 하자는 차원에서 또 기업과 소통을 통해서 기부도 받고 주민들한테도 말씀드려서 재활용품을 많이 갖고 나오게 해서 나눔을 통해 자연과 사람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 그런 행사를 하고자 이렇게 준비를 했습니다."


【 VCR 】
삼성1동은 코로나19 등으로 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며, 쓰레기 배출 감축을 유도하는 환경사랑 캠페인을 매달 진행한다고 덧붙였습니다. 

딜라이브 뉴스 엄종귭니다.


#제로웨이스트 #강남구 #뉴스


● 방송일 : 2023.03.22
● 딜라이브TV 엄종규 기자 / um011212@dlive.kr

뉴스제보 : 카카오톡 채널 '딜라이브 제보' 추가 

#강남구 #뉴스